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 중고차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 안전하게 차량을 구입할 수 있도록 중고차 사기 피하는 법을 전해

  • 기사입력 2019.10.08 1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자동차는 가격대가 비싼 재화에 속하지만 구매 즉시 중고차가 분류되며 감가상각이 큰 편에 속하는 재화다.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신차를 구매하기보다는 중고차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운전실력이 미숙한 경우에는 사고를 내는 경우가 잦아 중고차를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반면에 중고차량은 정확한 차량의 상태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연식이나 선택사항 등에 따른 안전 기준 충족·안전장치 장착 유무 등 생명에 직결될 수 있는 요소까지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의 상태가 문제가 있는 차량들이 버젓이 유통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차량의 상태에 문제가 있는 사례들만 하여도 사고차량을 비롯해 침수차량과 전손차량 등 다양하며, 차량의 상태가 문제가 있어도 딜러는 고지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초보 운전자들은 더욱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가 소비자들을 위해 중고차량 구매 노하우를 전해왔다.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관계자는 “마음에 드는 매물을 발견했을 경우 먼저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라며 “카히스토리에서는 차량이 등록된 시점 이후로 소유자 변경횟수, 영업이력, 렌터카 이용여부, 자차 및 타차 피해사고, 전손여부, 침수이력 등 다양한 정보들을 조회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또, “부담이 크지 않은 작은사고나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직접 수리를 진행하였을 경우에는 사고 기록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지나치게 맹신하지 않아야 한다”고 덧붙혔다.

이어 “구입 전 시운전을 할 때 주행 중 핸들의 쏠림이나 떨림 및 회전 시 소음이 발생하는 지 확인해 봐야 하며 브레이크 제동 시 브레이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 떨림 현상은 없는 지 확인해야 한다.”라며 “차량 하체 소음이나 엔진 잡음, 정차 시 엔진 떨림 등 차량가속이 더디는 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전했다.

현재 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의 경우 제휴상사나 차품딜을 통해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보증서비스를 통해 엔진과 스티어링, 변속기, 냉/난방장치, 일반부품, 브레이크를 보증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와 공식카페를 통해 거래 후기관련 게시글을 꾸준하게 게시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차량별 특징이나 관리법, 초보운행자들을 위한 차량관련 상식이나 주행법 등 다양한 정보를 영상을 통해 다루고 있다.

한편 믿을만한 중고차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관계자는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 확보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