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하게 내 차 구매하기가 가능한 AS조은카, 소비자에게 허위매물 판별법을 알려와

  • 기사입력 2019.10.05 1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직장인 박모씨(38세, 남)는 최근 온라인 서핑을 하던 중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의 차량을 발견해 매매단지를 찾았다. 매매단지를 찾아 해당 딜러에게 차량을 문의하니 해당 차량은 이미 판매가 되었다며 다른 차량을 안내 받았다.

이와 같은 사례가 중고차 시장에서 끊임없이 기승을 부려온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사례로, 이는 가장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낸 수법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모두 중고차 매매단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수법사용된다.

허위매물의 경우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것처럼 꾸며 게시하는 수법이며 미끼매물의 경우 차량의 판매의지가 없음에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 판매글을 게시하는 수법이다.

이 가운데,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에 앞장을 서 왔던 ‘AS조은카’가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과 관련된 주의사항을 전해왔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저렴한 차량들은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인 경우가 많다”라며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일 경우에도 전손이력 또는 큰 사고이력이 존재하는 차량들이 많기 때문에 차량의 구입을 희망하고 있다면 원하는 차종의 대략적인 시세는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매매단지를 찾기 전 차량등록증, 차량성능점검기록부 등 각종 서류들을 배부 받아 확인해야 하며 ‘전국 자동차매매 사업조합 연합회’를 통해 정식으로 신고한 상품용 차량인지 확인한 후에 좋고 딜러명과 종사원 번호로 등록된 정식 딜러인지 확인해야 한다”라며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자동차 사고, 정비 등의 이력정보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을 조회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 정밀점검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구입 후 1개월 내 2000km 주행까지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무상 A/S 제공은 물론, 만에 하나 미터기 조작 등의 문제가 발견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또한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