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여행객들의 발길 사로잡는 이유는 ‘가성비’

  • 기사입력 2019.10.06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제 20회 주문진 오징어 축제가 주문진항 물양장 일원에서 진행 중이다. 지역 축제 가운데서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번 주문진 오징어 축제에서는 맨손 오징어 잡기, 오징어 낚시 체험, 무료 시식회와 각종 버스킹, 댄스, 국악, 가요 공연 등이 펼쳐진다. 가족 단위로 주말을 이용해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강원도 강릉에서는 같은 날에 주문진 오징어 축제와 더불어 강릉커피축제도 진행한다. 안목 해변 일대에서 바리스타 체험부터 각종 커피 시음 행사 등이 개최되기 때문에 이색적인 지역 축제를 구경해보고자 한다면 들러볼만하다. 그 외에도 강릉은 오죽헌이나 선교장, 중앙시장 등의 볼거리가 풍성하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인 경포대와 안목 해수욕장도 이 시기에는 한산하기 때문에 고즈넉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다.

강릉 가볼만한곳들을 둘러보고 출출해진다면 동해바다가 선사하는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 요리를 즐겨 볼 차례다. 강릉 횟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 등에서도 경포대 맛집으로 다루어진 바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업소명 그대로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데,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저렴한 판매가라고 해서 신선도가 떨어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을 듯하다. 선주가 직접 매일 새벽 바다에서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들을 잡아 손님상에 올리기 때문에 높은 신선도로 이름난 곳이기 때문이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는 비싼 고급 음식으로 알려져 선뜻 맛보지 못 했던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매일 많은 손님들이 몰리는 곳이며 먹방을 촬영하기 위해 유투버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 홍게무한리필 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미역국, 소라 무침 등의 밑반찬도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세미 뷔페식 셀프바를 이용하면 오징어젓갈,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김치 등의 반찬도 원하는 만큼 충분히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밥을 판매한다.

갑각류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도 손쉽게 살을 발라 먹을 수 있도록 홍게를 손질하는 비법도 전수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