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S조은카’ 다양한 서비스 통해 안전한 내 차 구매하기 가능

  • 기사입력 2019.10.03 1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직장인 박모씨(42세, 남)는 최근 시세보다 저렴한 매물을 발견해 매매단지를 찾았다. 급매물이라 저렴하게 나왔다는 딜러의 설명에 해당 매물을 서둘러 구입하였다. 딜러의 말과 달리 구입이후 두 달이 채 지나지 않아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최근에는 도로위에서 차량이 갑자기 멈추는 사고까지 발생했을 정도다.

이처럼 중고차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이용해 끊임없이 피해자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딜러들은 차량의 상태에 문제가 있음에도 소비자들에게 이를 고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허위매물과 미끼 또한 지금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물을 올려 소비자의 방문하도록 만든 뒤 다른 차량을 안내하여 판매를 유도하는 경우를 말한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중고차를 알아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정도로 여전히 성행을 하고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에 앞장을 서 왔던 ‘AS조은카’가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과 관련된 주의사항을 전해왔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저렴한 차량들은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인 경우가 많다”라며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일 경우에도 전손이력 또는 큰 사고이력이 존재하는 차량들이 많기 때문에 차량의 구입을 희망하고 있다면 원하는 차종의 대략적인 시세는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매매단지를 찾기 전 차량등록증, 차량성능점검기록부 등 각종 서류들을 배부 받아 확인해야 하며 ‘전국 자동차매매 사업조합 연합회’를 통해 정식으로 신고한 상품용 차량인지 확인한 후에 좋고 딜러명과 종사원 번호로 등록된 정식 딜러인지 확인해야 한다”라며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자동차 사고, 정비 등의 이력정보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을 조회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 정밀점검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구입 후 1개월 내 2,000km 주행까지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무상 A/S 제공은 물론, 만에 하나 미터기 조작 등의 문제가 발견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또한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