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실매물 중개로 안전한 내차 구매하기 가능한 AS조은카, 허위매물 구분법 전해

  • 기사입력 2019.09.30 1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중고차거래는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 거래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은데, 저렴한 가격에 혹해 성급하게 매매단지를 찾을 경우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 견적사이트를 이용할 시에는 주의해야 한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소비자를 중고차매매단지로 불러오기 위한 수단으로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차량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올려 소비자를 중고차매매단지로 방문하게 만든 뒤 다른 차량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방법이다.

이러한 가운데, 정직한 중고차 매매사이트 ‘AS조은카’가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근절캠페인를 실시하는 한편 소비자들을 위해 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저렴한 차량들은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인 경우가 많다”라며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등을 통해 전시차, 경매차 등 과장문구로 소비자를 유인한 뒤 다른 차량을 비싸게 판매하는 허위매물 피해 사례들이 발생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일 경우에도 전손이력 또는 큰 사고이력이 존재하는 차량들이 많기 때문에 차량의 구입을 희망하고 있다면 원하는 차종의 대략적인 시세는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매매단지를 찾기 전 차량등록증, 차량성능점검기록부 등 각종 서류들을 배부 받아 확인해야 하며 ‘전국 자동차매매 사업조합 연합회’를 통해 정식으로 신고한 상품용 차량인지 확인한 후에 좋고 딜러명과 종사원 번호로 등록된 정식 딜러인지 확인해야 한다”라며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자동차 사고, 정비 등의 이력정보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을 조회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 정밀점검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구입 후 1개월 내 2000km 주행까지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무상 A/S 제공은 물론, 만에 하나 미터기 조작 등의 문제가 발견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또한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