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부자대게’, 중앙시장 먹거리로 손꼽혀

  • 기사입력 2019.09.28 17: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강릉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도달이 가능해 강릉을 찾는 여행객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인 가을. 9월과 10월은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나들이를 떠나기에 적합한 시기이다.

국내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인 요즘, 강릉에는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으로 방문한 이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대표적인 명소인 경포대 해수욕장과 안목해변, 카페거리, 오죽헌 등 다양한 명소들과 멋진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갑갑한 도심 속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강릉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또한 다양해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재료로 음식을 판매하는 횟집과 대게 전문점들이 즐비해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최고의 여행지이다.

그중에서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부자대게’는 품질 좋은 갑각류와 자연산회를 판매하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경포대 맛집이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대게찜와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모듬회와 자연산회다. 메인 음식을 주문하고 비용을 추가하여 ‘한상차림’을 주문하면 푸짐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상차림 구성을 살펴보면 게찜에는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 쭈꾸미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모듬회, 미역국이 제공되며, 모듬회나 자연산회와 함께 주문한 한상차림은 야채튀김,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 모듬해산물, 주꾸지볶음, 샐러드, 두부가 제공된다.

강릉 중앙시장 맛집 ‘부자대게’에서는 점심에는 특별 메뉴로 통우럭매운탕, 회덮밥,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포장이 가능한 사이드 메뉴로는 멍게, 전복, 해삼, 모둠해산물을 구성하여 추가금액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국 유통망과 직수입을 통해 싱싱하고 품질 좋은 갑각류를 제공하고 있어 손님들 사이에서도 신뢰도가 높으며, 배를 보유한 선주가 직접 갑각류를 어획하거나 직수입을 하는 선주직판장으로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