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고차전액할부 상품·허위매물 구분법 전한 AS조은카, 안전한 내 차 구매 가능하다는 평 이어져

  • 기사입력 2019.09.25 1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해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여수, 원주, 천안,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해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차량에 관한 지식이 부족한 사회초년생들이나 여성 운전자들은 중고차량을 구매하고 싶어도 걱정이 앞선다. 여전히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금전적인 이득을 편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이다. 허위매물은 존재하지 않는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것처럼 꾸며 게시하는 놓는 수법이며 미끼매물은 차량의 판매의지가 없음에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 판매글을 게시하는 수법이다. 두 가지 모두 소비자를 매매단지로 방문하게 만들기 위한 수법이다.

이에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신뢰도 높은 운영을 펼처온 ‘AS조은카’가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과 관련된 주의사항을 전해왔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저렴한 차량은 대부분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인 경우가많고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일 경우에도 전손이력 또는 큰 사고이력이 존재하는 차량들이 많아 원하는 차종의 대략적인 시세는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며, “매매단지를 찾기 전 차량등록증, 차량성능점검기록부 등 각종 서류들을 배부 받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를 통해 식으로 신고한 상품용 차량인지 확인해보는 것 또한 좋고 딜러명과 종사원 번호로 등록된 정식 딜러인지 확인해본 후 매매단지를 찾는 것이 좋다”며,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자동차 사고, 정비 등의 이력정보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을 조회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이 밖에도 신용도가 낮아 할부상품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조언을 전해왔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상 이자, 기간 등을 충분히 고려해 본인이 지불할 능력을 갖췄는지 먼저 확인한 후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7, 8,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상품들은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 및 약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상품을 안내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현재 AS조은카는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수원, 안산, 성남, 부천, 용인, 화성, 시흥,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 경기도 권역부터 대구, 광주, 목표, 여수, 원주, 천안, 평택, 세종시, 울산, 창원, 강원, 속초, 정선, 강원랜드등 전국 각지에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해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