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 전문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비롯 각종 사기·유포협박 등 범죄해결 솔루션 제공

  • 기사입력 2019.09.22 2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몸캠피싱은 화상채팅을 통해 음란 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탈취한다. 확보한 영상과 연락처를 이용해 금품을 요구하게 되며 피해자가 송금 요구를 들어주지 않은 경우 녹화된 음란 행위 동영상을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주변 지인들에게 유포한다.

강원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해 몸캠피씽과 조건만남 등을 통해 55억원을 갈취한 중국 조직의 국내 자금총책, 인출책, 송금책 등 8명을 검거하였으며, 전남지방경찰청 또한 지난해 몸캠피싱 조직의 인출책 A 씨(33, 남, 중국인)를 검거하는 등 몸캠피싱 조직들을 소탕하기 위해 경찰당국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2017년부터 올해 2월까지의 검거 건수는 총 43건으로 전체 발생 건수의 약 17%에 불과한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경찰이 각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몸캠피싱 수사에 난항을 겪고 있는 이유는 범죄자들 대부분이 해외에 거주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대일 채팅 어플을 이용하고 있고 피해자들이 지인이나 직장, 학교 등에 알려질 것을 염려해 피해사실을 감추려는 피해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다.

몸캠피씽 대응전문센터 디포렌식코리아의 경우 현재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이 돼 있는 보안회사이며, 최근에는 미국 IT보안회사와 협약을 맺어 유능한 미국 보안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스카웃 중에 있다.

몸캠피씽 해결을 잘못하게 되면 경제적 파국은 물론이며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씽 피해는 한국만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게 아니다. 미국도 마찬가지다. 힘들어하는 분들께 오직 사실만을 알려드리며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연락하여 기술적 도움을 통한 피해구제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