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24시간 몸캠피싱 범죄에 대응 펼쳐
몸캠피씽 해결 전문 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24시간 몸캠피싱 범죄에 대응 펼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9.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몸캠피싱은 화상 채팅을 통해 음란 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연락처를 탈취한다. 확보한 영상과 연락처를 이용해 금품을 요구하게 되며 피해자가 송금 요구를 들어주지 않은 경우 녹화된 음란 행위 동영상을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주변 지인들에게 유포한다.

강원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해 몸캠피씽과 조건만남 등을 통해 55억원을 갈취한 중국 조직의 국내 자금총책, 인출책, 송금책 등 8명을 검거하였으며, 전남지방경찰청 또한 지난해 몸캠피싱 조직의 인출책 A 씨(33, 남, 중국인)를 검거하는 등 몸캠피싱 조직들을 소탕하기 위해 경찰당국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2017년부터 올해 2월까지의 검거 건수는 총 43건으로 전체 발생 건수의 약 17%에 불과한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경찰이 각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몸캠피싱 수사에 난항을 겪고 있는 이유는 범죄자들 대부분이 해외에 거주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대일 채팅 어플을 이용하고 있고 피해자들이 지인이나 직장, 학교 등에 알려질 것을 염려해 피해사실을 감추려는 피해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다.

현재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소속된 국내 1세대 보안 전문 업체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몸캠피싱 범죄좌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피해자 구제에 힘쓰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유포 영상 및 사진을 즉시 삭제시키며 이후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유포경로 차단이 완벽하게 이뤄졌는지 확인하고 있다.

최근 빅데이터 서버 증설까지 완료한 몸캠피싱 대응 전문 디포렌식코리아에서는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몸캠피싱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이버피싱 범죄 체류분석, 사이버피싱 피해 체류분석 등을 연구하여 더욱 안전한 보안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