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1세대 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비롯 각종 피싱. 사기. 유포협박 차단 솔루션 제공

  • 기사입력 2019.09.21 21: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몸캠피씽 대응전문센터 디포렌식코리아는 현재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 보안회사이며, 최근에는 미국 IT보안회사와 협약을 맺어 유능한 미국 보안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스카웃 중에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사기 범죄는 굉장히 다양한 수법이 존재한다. 과거에는 지인을 상대로 한 사기가 문제였다면 최근에는 인터넷 상에서 광범위하게 펼쳐지는 인터넷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사기는 모든 사이버범죄를 통틀어 가장 많은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는데, 모두 악성코드를 통한 데이터해킹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그중 ‘몸캠 협박’, ‘몸또’, ‘영섹 사기’, ‘영통 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 피해가 늘어 문제가 되고 있다.

신종 사이버 범죄로 등장한 몸캠피싱은 스마트폰 영상채팅 앱, 소개팅 앱 등을 통해 가벼운 대화로 시작하여 점점 자극적인 대화로 유도하여 몸캠영상을 공유 하는 범죄로 문제는 성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몸캠피싱 범죄에 쉽게 노출되고 있다는 점이다.

몸캠피싱 협박범은 영상 유포를 하겠다며 입금을 요구하는 형태의 협박 범죄로 금전적으로 여력이 없는 청소년들은 다른 범죄에 이용되거나 부모님을 상대로 한 협박까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몸캠피씽으로 인한 협박은 시간이 흐를수록 그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이다.

몸캠피씽 대응전문센터 디포렌식코리아의 경우 현재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정식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 보안회사이며, 최근에는 미국 IT보안회사와 협약을 맺어 유능한 미국 보안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스카웃 중에 있다.

몸캠피씽 해결을 잘못하게 되면 경제적 파국은 물론이며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신뢰할 수 있는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씽 피해는 한국만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게 아니다. 미국도 마찬가지다.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오직 사실만을 알려주고 있으며,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주고 있으니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연락, 기술적 도움을 통한 피해구제를 받아야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