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법인회사 ㈜라바웨이브, 24시간 몸캠피씽 차단센터 운영 피싱피해자 구제

  • 기사입력 2019.09.21 15: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IT 보안 법인회사 라바웨이브는 2014년부터 꾸준히 기술개발을 해온 곳으로, LAVAR CS기술을 활용해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사이버 범죄는 특성상 범죄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며 가해자의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피해자)이 직접 대처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또 피해 사실 자체를 나중에 알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리벤지포르노, 몰카 유포, 몸캠피싱, 몸캠협박 및 사기 등이 모두 이에 해당한다.

온라인상에서 어떤 자료가 확산되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 범죄도 온라인의 이러한 점을 악용해 벌이는 범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걷잡을 수 없는 확산에 피해자들이 조치나 대응을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몸캠피싱은 자신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이 지인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정서적으로도 불안해지고, 우울증, 불안증, 대인기피증이 발생할 수 있어 실제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바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영상 유포가 될 경우 지인들의 지인들에게 일파만파로 퍼질 수 있어 동영상 유포 자체를 막아야 하는 것이다.

이에 전문적인 조력을 받아 사건을 해결하려 하는 것이 현명하다.

IT보안 회사의 기술적 도움을 받으면 유포되는 경로를 추적하여 더 이상의 유포가 안되게끔 막을 수 있다. 또한 이미 유포된 영상에 대해서도 경우에 따라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IT 보안 법인회사 라바웨이브의 경우 2014년부터 꾸준히 기술개발을 해온 곳으로, LAVAR CS기술을 활용해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상 제거 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라바웨이브에서는 피해자들의 문의를 24시간 받고 있고,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가능성을 차단한 다음, 협박범들에게 적극 대응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금품 요구에 응해도 또 협박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을 만한 회사에 도움을 청하는 게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