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회사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피해자 24시간 구제작업 실시

  • 기사입력 2019.09.19 2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퍼블소프트에서는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몸캠피싱, 카카오톡사기, 페이스톡사기 등의 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퍼블소프트에서는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몸캠피싱, 카카오톡사기, 페이스톡사기 등의 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우리는 살면서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기 때문에 갑자기 전혀 예상치 못 한 일과 직면하는 일이 종종 생긴다. 기술의 진보가 엄청난 편리함을 가져다 줬지만 이러한 진보된 기술이 범죄에 이용돼 우리 사회에 피해를 입히고 있는 것처럼.

현재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범죄는 그 종류만 해도 수 가지에 달한다. 주로 피싱 관련 범죄들로 금전적 피해를 입힌다. 그중에서도 ‘몸캠피싱’의 경우에는 금전피해뿐 아니라 실제 대인관계에까지 그 영향을 미친다.

카톡사기, 영상통화사기, 영섹사기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채팅 후 녹화된 알몸이 지인,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는 것이다. 물론 피팅모델 알바 제의 등에 넘어가 범죄에 휘말리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모르는 사람과의 음란채팅 후 협박을 받는 케이스다.

몸캠피싱의 최대 문제는 피해자와 안면이 있는, 혹은 매일 마주하는 사람들에게 몸캠 영상이 강제로 전달된다는 점이다.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는 것도 문제지만 내일 당장 얼굴을 봐야 하는 학교 친구나 선후배, 직장 동료 등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신체 부위 또는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그대로 노출된다면 대인관계, 사회생활에서 굉장히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어떤 피해자들은 협박범에게 시달리다 끝내 안타까운 선택을 한 사례도 있을 만큼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만약 협박범들에게 몸캠사기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다면, 바로 경찰에 연락하고 보안 IT 회사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단순히 협박범의 요구에 응한다 하더라도 그 영상이 사라지는 것도 아니며, 지속적으로 더 큰 금품갈취로 이어질 수 있어 조속한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보안 IT회사에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협박범들이 지인들의 연락처로 동영상을 유포하지 못하도록 기술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해 사건 초기에 더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대응할 수 있다. 이에 협박범들에게 연락을 받았다면 그 즉시 해결을 위해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보안 IT기업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핸드폰 및 주소록 해킹으로 인한 몸캠동영상은 지인들에게 퍼질 경우 그 지인의 지인에게 전해지게 되고, 또 모르는 사람이 다운 받았다가 유희거리로 친구들에게 전하는 경우도 있어 한 번 퍼지면 그 피해를 막기가 굉장히 어렵다“며, “때문에 처음부터 빨리 유포를 차단해야 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완전히 차단됐는지도 계속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퍼블소프트에서는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카카오톡사기, 페이스톡사기 등의 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모니터링도 진행해 피해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아 퍼블소프트에 문의할 경우, 유포되는 경로를 확인하고 바로 동영상 삭제, 사이트 차단 등 여러 가지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 휴대폰 운영체제에 맞는 대응방법도 설명하고 있으므로 범죄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