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해결전문 '라바웨이브', LAVAR CS기술로 몸캠피씽 유포 차단

  • 기사입력 2019.09.19 23: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몸캠피씽에 대처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보유한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동영상 유포 차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구제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몸캠피싱과 관련해 24시간 연중무휴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 피해구제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예전에는 ‘해킹’이라고 하면 비밀번호를 알아내 그 사람 아이디를 도용하거나, 어떤 사이트 내 저장된 신상정보를 알아내어 범죄에 이용하는 것만을 생각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스마트폰 내 악성코드를 심거나 PC 메모리 내에 악성코드를 설치해 은행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보안카드 숫자도 알아낼 수 있게 됐으며, 해당 스마트폰 내 모든 데이터를 탈취할 수 있는 정도가 됐다.

카카오톡 사기, 영상통화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씽 범죄 또한 이와 같은 형태의 범죄로 몸캠 영상을 촬영, 악성코드를 설치, 주소록 탈취를 통해 협박을 하는 범죄다. 대부분의 경우 영상은 유포되며 가장 가까운 지인부터 안면이 있는 정도 사이의 지인에게까지도 영상은 전해진다.

이렇게 한 번 넘어간 정보는 확산되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피해가 커질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주소록 해킹 등 핸드폰 해킹을 동반한 몸캠피씽은 동영상이 유포되기 전에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씽에 대처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보유한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구제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정밀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지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 있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해 지인에게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므로 협박 초기에 빨리 대응할 수 있다.

그리고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이는 리벤지포르노에 대처할 때 사용하는 기술을 이용하는 것인데, 그 외에도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LAVAR CS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으며, 휴대폰 운영체제 종류 및 기타 유포 경로를 파악한 다음 케이스에 맞게 대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