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민감한 지성 지루성 두피, 영양 공급해주는 헤어팩 인기

  • 기사입력 2019.09.20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민감해진 두피는 트러블과 탈모에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다. 남자 M자 탈모나 정수리 탈모를 비롯해 여성들의 골칫거리인 여자 원형 탈모, 가르마 탈모 등도 민감한 두피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한 두피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민감한 두피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클렌징에 신경 써야 한다. 손톱으로 두피를 긁듯이 감으면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손가락 안쪽으로 머리를 마사지하듯 감는 것이 좋다. 모근강화샴푸, 두피케어삼푸, 지루성두피샴푸 등 아무리 좋은 제품도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씻어내기가 어려워서 두피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을 사용해 충분히 감은 후 깨끗히 행구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 온도도 중요하다. 두피는 아주 연한 조직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손상을 입을 수 있고 모공을 넓혀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반대로 차가운 물은 두피와 모발에 있는 노폐물과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할 수 있다. 이에 너무 따뜻한 물보다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다.

머리를 말리는 것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수건으로 머리를 털면서 말리면 마찰을 일으키면서 큐티클을 파괴하기 때문에 모발 건강에 좋지 않다. 따라서 타올 드라이를 할 때에는 남은 물기를 수건으로 꾹꾹 누르면서 제거해야 한다. 뜨거운 헤어 드라이기 바람도 두피와 모발에 치명적이다. 따라서 자연 바람에 말리거나 드라이 열을 약하게 하는 것이 손상을 줄일 수 있는 지름길이다.

최근에는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헤어팩이나 단백질팩, 천연두피팩 등 두피관리제품을 약국을 비롯한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라면 상쾌한 쿨링 효과를 주고 기능성 두피 팩이나 헤어 팩을 사용하거나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해 직접 셀프 케어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된다.

헤어 케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상한 머리와 두피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주고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헤어팩으로 인기가 높다.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극손상 헤어팩으로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민감한 두피의 진정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L-멘톨, 살리실산, 덱스판테놀액을 함유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멘톨 성분은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준다.

또한 스위트아몬드씨추출물, 동백오일, 호호바오일 함유로 두피 진정, 모발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