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기능식품 선물 베스트셀러, 홍삼의 효능과 추천 제품은?

  • 기사입력 2019.09.19 13:4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명절, 기념일마다 감사 선물로 빠지지 않고 추천되는 것이 바로 홍삼이다.

홍삼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바 홍삼의 효능이 무엇이길래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 것일까?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선물로 주고받기에도 부담이 적고 홍삼스틱, 홍삼농축액, 홍삼절편 등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홍삼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는 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재배한 원료를 사용했는지 여부도 매우 중요하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제품에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는데 계약 재배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정관장에서 직간접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을 뜻한다.

재배 전 경작 예정지 적합성 여부를 조사하고 경작지를 엄선한 후 원료 재배를 시작한다. 원료 재배부터 수확까지 걸리는 시간만 무려 7년에 달하는 데 그 과정에 정관장이 함께하면서 교육, 관리를 직접 책임지고 있다.

수확시에는 직원이 직접 입회하여 외부 삼 반입 사고를 예방하고 있으며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는 등 까다로운 품질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스테디셀러 홍삼농축액 홍삼정과 2040 직장인 및 여행객을 위해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 바 있으며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 제품 아이패스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홍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