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IT회사 ‘팀카시아’, 24가지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등 모든 피싱피해 구제 가능

  • 기사입력 2019.09.18 23: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이제 어떤 정보든 손쉽게 공유하고 공유 받을 수 있게 되면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인이 SNS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이에 가만히 앉아서 주변 사람들과 그 주변의 주변 사람들의 근황을 알 수 있게 되었으며 세계 각지의 속보 역시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통신기술의 엄청난 발달을 악용한 범죄사례도 끊이질 않고 있다. 각종 사이버 범죄가 이에 해당되는데, 그중에서도 ‘인터넷사기’ 관련 범죄가 가장 많은 피해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인터넷사기는 그 종류도 다양하다. 피싱 범죄부터 카톡사기, 영상통화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핸드폰해킹, 주소록해킹, 페이스톡사기 등으로 연결되는 몸캠피씽 범죄까지 여러 채널과 수법으로 피해를 양산하고 있다.

몸캠피씽은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 얼굴 등이 촬영된 영상을 가지고 돈을 요구하는 사기범죄의 일종이다.

보이스피싱처럼 개인의 신상 정보를 확보하는 데다 피해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이용해 유포를 미끼로 금전적인 요구를 하기 때문에 피해자들이 쉽게 요구에 응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게다가 반복되는 요구로 인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었다면 더 이상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

이는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할 수 있는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이용해 몸캠을 다 삭제하고, 사이트에서 유포된 경로나 해킹범이 심어둔 프로그램 삭제, 협박범에 대한 대응 등 여러 분야에서 모두 도움을 받아야 해결할 수 있다.

이에 보안업체 및 경찰에 빨리 연락하는 게 빠른 해결을 위한 길이라 할 수 있다.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어주고 있다.

그 외에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받고 해결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편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해왔고, 신뢰도 높은 기업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