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보안 전문 시큐어앱, ‘24시간 무료상담’ 몸캠피씽 및 피싱 피해자 지원
모바일보안 전문 시큐어앱, ‘24시간 무료상담’ 몸캠피씽 및 피싱 피해자 지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9.1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몸캠피싱 해결 전문 시큐어앱에서 최근 ‘몸캠’을 이용해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 범죄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시큐어앱 보안팀에 따르면 이전에는 협박범이 주로 APK 확장자명의 악성코드를 설치하게끔 유도했다면 최근에는 공격자가 지속적인 스팸 메시지 또는 메일을 발송해 공격자가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켜 강제로 다운로드 하게끔 하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다.

자극적인 문구의 메시지로 이성만남, 혹은 중년채팅 등으로 꾸며진 홈페이지에 접속시킨 뒤, 채팅을 통해 음란채팅 장면을 촬영하고 악성코드(apk 또는 zip 등)를 설치시킨다. 파일을 설치하는 순간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공격자가 확보하게 되며, 공격자는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하게 된다.

이는 몸캠피씽 범죄수법 중 아주 단편적인 부분이며 현재 지능범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이 외에도 다양한 수법들이 존재한다. 구제신청 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몸캠피씽 피해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두 번째로는 낯선 이에게서 받은 파일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몸캠피씽 범죄는 공격자로부터 악성코드를 다운 받고 주소록 등의 데이터에 엑세스를 허용하면서 시작된다”며 “주로 apk 확장자명의 파일 형태였던 악성프로그램이 최근에는 다양한 확장자명의 파일로 배포가 되기 때문에 낯선 이에게 파일을 받았다면 다운받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만약 한 번의 실수로 인하여 피싱에 노출돼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보안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며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는 현재 무료로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격 기업으로 악성 앱과 프로그램,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 범죄 수집 및 차단 등의 모든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악성코드를 이용한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각종 사이버 범죄 피해 예방에 솔선수범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