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크업으로 가려지지 않는 여드름과 뾰루지…트러블 피부 진정 기초 화장품 선택 중요

  • 기사입력 2019.09.18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이크업은 자신의 개성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하지만 공들인 메이크업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것이 있다. 바로 뾰루지, 두드러기,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다.

남자와 여자, 청소년과 성인을 불문하고 불쑥 불쑥 나타나는 각종 피부 트러블은 발생 원인 파악도, 제거 방법을 찾기도 쉽지 않다. 이에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면 대부분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다. 하지만 치료를 받는다고 해서 이후 재발할 가능성이 아예 없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평소 생활속에서의 트러블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트러블의 원인은 날씨변화, 건조함,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부터 스트레스, 수면부족, 식습관 등 개인적인 부분까지 다양하다. 따라서 명확한 이유를 발견하고 그에 적합한 케어를 하기란 생각처럼 쉽지 않다.

때문에 남성·여성 모두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기름진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를 멀리하고 야채, 과일, 건강한 곡류와 단백질을 포함한 식단으로 트러블을 진정시킬 수 있는 생활습관 개선이 요구된다.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으로 피부 유수분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피지 과다분비가 고민이라면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할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과잉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 여드름, 뾰루지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어서다. 피지 제거 후에는 모공수축화장품으로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얼굴, 등, 가슴에 수시로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여드름 진정 연고나 여드름 피부에 좋은 화장품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염증성 여드름이 흉터자국을 남겼다면 여드름 기초 화장품 사용 외에 흔적크림을 사용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여드름 기초 케어 제품에 대한 정보는 겟잇뷰티나 뷰티 블로거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시중 매장의 인기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피부 상태가 다르므로 다른 사람의 관리법을 무조건 따르기 보다 자신에게 맞는 인생템을 찾는 게 중요하다. 모공관리제품부터 보습크림까지 화장품을 단계별로 사용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세트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의 스테디셀러템 'TS 케어 4-STEP'은 과잉 피지 및 각질 케어, 피부 진정, 모공 케어와 미백 기능성까지 가능한 기초 케어 제품이다. 첫 단계인 '티에스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과잉 노폐물을 케어해준다. '티에스 에멀전'은 보습성분이 피부 구석구석까지 채워줘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우유단백질과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맑은 피부톤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티에스 프로폴리스 세럼'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보호해주고 번들거리는 피지를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는 '티에스 수딩 크림'을 피부결을 따라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주면 수분을 가득 품은 듯한 건강한 피부 표현이 가능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