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해결 전문업체 ‘팀카시아’, 24가지 솔루션으로 몸캠피싱 막는다

  • 기사입력 2019.09.16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반으로 접히는 스마트폰이 출시됐을 정도로 그 기술력이 대단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는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다.

그러나 이 같은 환경을 이용한 각종 범죄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각종 어플리케이션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한 몸캠피싱이 대표적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갈취하는 사기범죄다.

실제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가까운 지인들에게 알몸 영상이 유포돼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몸캠협박·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에 대응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에 즉시 문의해 상담하는 것이 좋다.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협박, 몸캠사기, 몸캠피씽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어주고 있다.

그 외에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받고 해결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편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해왔고, 신뢰도 높은 기업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