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LG KT 인터넷 가입 티비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변경 시 현금지급 안정성 보장 ‘인터넷서포터’ 문의 폭주

  • 기사입력 2019.09.16 15: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터넷 가입 현금 사은품 못 받아...”

서울에 살고 있는 최모씨(31)는 최근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자취방 인터넷 신규가입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통신사 이동혜택으로 현금 사은품을 지급해주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찾아 가입을 진행했다.

넘쳐나는 인터넷상품 추천들로 인해 복잡함을 호소 한 최모씨는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안내해주는 가입센터를 찾아 인터넷 통신비 절감은 물론 현금 사은품까지 챙겨갈 생각이었지만, 불법영업으로 업체가 그만 영업정지 처분을 당해 미처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지급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품고시제 실시 이후에도 멈출 줄 모르는 불법 사기 업체

지난 6월1일 유선단통법인 경품고시제가 실시되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TV(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변경현금지급, LG유플러스, KT올레, SK브로드밴드와 모든 인터넷가입업체들의 현금 사은품 가격은 일정하게 통일됐다.

경품고시제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지정한 가이드 금액에 상∙하한 15%이내로만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지급하도록 하여 소비자들이 어느 곳에서 인터넷 가입을 하던지 큰 차이가 없도록 하는 법이다.

인터넷 IPTV 결합상품 가입시 경품고시제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업체는 건 당 100만원의 과태료 및 3개월의 영업정지에 처해지게 된다.

중요한 것은, 업체가 영업정지 처분으로 인해 위와 같이 소비자가 사은품을 지급받지 못하는 피해가 발생하며, 잘못될 경우 소비자까지 경제적으로 피해를 볼 수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 시 반드시 불법 업체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합리적인 인터넷 변경 방법은?

SK텔레콤, KT올레,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 가입을 진행할 시에는 현금지원 또는 현금 사은품을 얼마나 많이 받을 수 있는 가가 아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결합상품으로 요금 할인 받는 것이 인터넷 설치를 통신비 절감으로 똑똑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전국 고객만족 1위 평가를 받고 있는 ‘인터넷서포터’ 비교사이트는 업계 최다 브랜드대상 6회 수상과 특허 요금 설계 방법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법인기업이다. 경품고시제 실시 후에도 지급할 수 있는 최대한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회사 내부 지침에 사은품 지급 일정 시스템이 따로 운영되고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 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