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팀카시아, 추석연휴 피해구제 힘써…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범죄 해결

  • 기사입력 2019.09.13 2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디지털미디어를 이용한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그 수법과 패턴이 날을 거듭할수록,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해지며 치밀해지고 있다.

과거보다 훨씬 편리한 삶을 살게 되었지만 그 편리가 범죄에 이용되고 있기도 한 것이다.

최근의 대표적 사이버 범죄로는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피씽이란, 몸캠 중 찍힌 동영상을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하고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몸캠피싱의 특징은 결국 몸캠 영상은 유포가 된다는 점이고 한 번 퍼졌을 때 이를 되돌리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이다.

어떤 정보든 한 번 공유되면 그 이후로 모두 제거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온라인이라는 특성상 방문자가 많은 커뮤니티나 웹하드 등에 노출되면 삽시간에 다양한 공간으로 퍼져 나가기 때문이다.

이에 지속적인 협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 퍼지지 않게 피해를 막는 게 중요하다.

만약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었다면 동영상을 완전히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찾아내어 모두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완벽하게 해주는 보안 IT회사를 찾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대처해보려고 하다간 그 과정에서 금품을 갈취 당하게 되며 가해자의 요구를 다 들어준다고 해도 동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

때문에 동영상을 바로 삭제하면서 이미 퍼진 경로를 확인하고 이를 회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스마트폰에 해킹 프로그램을 전송해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므로, 휴대폰 내에 있는 해킹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피해 사실을 알았다면 지체 없이 바로 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해야 한다.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어주고 있다.

그 외에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받고 해결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편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해왔고, 신뢰도 높은 기업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