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중간 마진 없이 저렴한 대게찜으로 인기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중간 마진 없이 저렴한 대게찜으로 인기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9.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매년 여름은 물론 이제는 사계절을 막론하고 강릉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유의 아름다운 해안가와 백사장, 녹음이 우거져 있는 고즈넉한 고택들을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KTX강릉이 개통되면서 이제는 서울에서 매우 빠른 시간 내 접근이 가능해지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휴양도시가 되었다.

여름철 백사장에서 해수욕을 해도 좋겠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시기에도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으로 발길을 옮기는 이유는 따로 있다. 오죽헌이나 커피거리 등 이름난 명소들을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배가 다소 고파올 텐데, 강릉은 미식의 도시이기도 하다.

유명 커피 로스터리들이 있는 것처럼,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들을 맛 볼 수 있는 곳도 강릉이다. 강릉 맛집을 찾아다니다 보면, 수많은 강릉횟집들이 눈에 띈다. 그 중에서도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는 저렴한 가격과 풍성한 구성이 눈에 띈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등을 제공할 수 있는 근거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갑각류를 잡고 판매하기 때문이다. 중간 마진이 없기 때문에 품질이 좋은 갑각류를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설명이다.

실제로 ‘신대게나라’에서는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매장 앞에 있는 대형 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고를 수 있어 신뢰도가 높다.

150여 좌석에 달하는 넓은 실내와 프라이빗 룸에는 각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는데, 마지막까지 게찜이 식지 않고 은은하게 따끈한 온도를 유지하게 한다. 메인메뉴인 갑각류찜을 주문하면 모듬회스끼를 비롯한 해물,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의 예약 및 기타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