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 IT기업 ‘퍼블소프트’, 24시간 몸캠피씽 및 모든 피싱 차단솔루션 제공

  • 기사입력 2019.09.11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요즘에는 검색 한 번과 클릭 한 번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하여 필요한 모든 자료를 슥듭할 수 있으며 원하는 지식도 풍부하게 얻을 수 있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혼자 해외여행까지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다.

게다가 SNS와 각종 통신매체의 발달로 전 세계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문자를 주고 받고, 전화를 할 수 있고, 사진이나 영상 등 각종 파일도 바로바로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인터넷과 각종 통신매체는 많은 사람들의 삶의 깊숙한 부분까지 차지하게 되었는데, 이를 이용한 범죄도 상당 수라 해결하기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몸캠협박, 사기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은 최근 꾸준히 논란이 되고 있는 사이버 범죄이다. 통신매체를 이용한 범죄로 피해자가 알지 못 하는 경로로 신체 일부를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이 퍼져나가는 것이며, 불특정 다수가 한 사람을 조롱거리로 삼을 수 있는 문제라 빠른 대처가 필수적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실제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까지 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해야 한다. 협박범들은 이렇게 유포를 빌미로 피해자에게 금품을 요구하고, 요구가 들어지지 않을 시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퍼트리기 때문에 피해자 입장에서는 일상 생활 자체가 어려워지게 된다.

또한 해당 영상을 유튜브나 P2P사이트, SNS,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유포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한 번 공유되면 그 뒤로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전해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이 협박범으로부터 연락을 받으면 바로 보안 IT회사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 초기에 유포경로를 차단하고 해킹된 데이터와 몸캠영상을 회수하기 위함이다.

이에 전문 보안 IT회사에 연락을 취해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빠르게 범죄를 방지하도록 해야만 일상 생활을 제대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 루트 자체를 차단해야 한다.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들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피해자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퍼블소프트만의 EndPoint기술로 동영상 유포를 완전 차단하며, P2P사이트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해 협박범들이 연락했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있다. 자세한 몸캠피싱 정보는 퍼블소프트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