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경포대 맛집 ‘부자대게’

  • 기사입력 2019.08.24 17: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지역은 강원도 강릉이다.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이 어우러져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여름철에는 대표적인 강릉의 명소인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하기 위해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리곤 한다.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여러 항구와 수산시장, 중앙시장, 재래시장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고,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등 식당이 즐비해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거리인 만큼 강릉은 식도락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여행지이다.

그중에서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맛집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부자대게’는 싱싱하고 품질 좋은 갑각류를 판매하는 곳으로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모듬회, 자연산회가 주 메뉴이다.

대게와 랍스터, 킹크랩, 홍게는 전국 유통망과 직수입을 통해 들여오기도 한다. 경포대 맛집 ‘부자대게’는 선주직판장으로 배를 보유한 선주가 직접 갑각류를 어획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경포대 횟집들 사이에서 강릉 중앙시장 맛집으로 소문난 ‘부자대게’는 메인메뉴를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한 만큼 스끼다시는 제공하지 않는다. 만일 푸짐하고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자 한다면 ‘한상차림’을 주문할 수 있다.

게찜과 함께 차려지는 ‘한상차림’은 쭈꾸미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모듬회,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이며, 회와 함께 차려지는 ‘한상차림’은 주꾸지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 모듬해산물로 구성된다.

더불어 점심특선으로는 회덮밥,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멍게, 전복, 해삼, 모둠 해산물 등 싱싱한 해산물이 있어 비용을 추가하면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