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한 내 차 구매 돕고있는 중고차 매매사이트 ‘AS조은카’, 허위매물. 미끼매물 근절 실시

  • 기사입력 2019.08.23 14:2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AS조은카’는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동향은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시 여기는 ‘가성비’와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중요시 생각하는 ‘가심비’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로 인해 자동차 시장에도 신차를 선호하기 보다는 중고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중고차는 신차와 동일한 예산일 경우 신차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와 자동차 업계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자동차 이전등록 대수는 2007년 185만여 대에서 2018년에는 377만여 대에 이를 정도로 꾸준하게 성장해왔는데, 이는 신차시장에 2배를 넘어설 정도다.

하지만 중고차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비양심적인 업체 또한 성행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소비자들이 입는 피해사례로는 침수차량과 사고차량등 문제가 있는 차량을 딜러에게 속아 구매하는 경우와 허위매물과 미끼매물로 인한 피해를 꼽을 수 있다.

먼저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허위매물은 인터넷에 올라온 차량과 실제 차량이 확연히 다른 경우를 말한다.

미끼매물은 중고차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올린 뒤 소비자로 하여금 중고차매매단지에 방문하게 만들고 다른 차량을 안내하여 판매를 시도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와 같은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기승을 부리면서 중고차는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 신뢰도 높은 운영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

‘AS조은카’라는 곳으로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이뿐만 아니라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 정밀점검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구입 후 1개월 내 2,000km 주행까지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무상 AS 제공은 물론, 만에 하나 미터기 조작 등의 문제가 발견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합리적으로 내차팔기가 가능한 것도 소비자를 불러 모으는 원인이다.

이 회사가 도입한 딜러평가제도는 차량을 판매한 소비자는 담당 딜러에게 평점과 후기를 남길수 있는 것으로, 딜러들은 스스로가 소비자 응대에 최선을 다 하며 좋은 후기를 받기위해 노력한다.

또한 믿을만한 매매사이트 ‘AS조은카’는 저렴한 이율의 중고차 구매가 가능하다.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초기자금이 없이도 중고차가격뿐만 아니라 등록세, 보험료 등 여유자금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 개인회생신용회복중고차할부,저금리중고차전액할부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AS조은카는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절대 취급하지 않고 박리다매 방식으로 수수료율을 낮추며 소비자 신뢰를 얻으려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