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 직장인 ‘번아웃 증후군’ 관리 TIP 소개

  • 기사입력 2019.08.23 0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워라밸(Work & Life Balance)’ 트렌드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직장인들이 ‘번아웃 증후군’을 호소하고 있다. 번아웃 증후군은 극도의 정신적, 신체적 피로감으로 인해 심한 무기력증에 빠지는 증상이다.

대부분의 번아웃 증후군은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로 나타난다. 때문에 정기적인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야 한다. 스포츠나 문화, 예술 등 본인에게 맞는 취미 생활을 갖는 것이 상당한 도움이 된다.

최근 진행중인 프로야구를 관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포츠 관람은 랭킹에 대한 짜릿한 쾌감과 재미를 제공한다. 실제 경기장에서 관중들 속에서 함께 어우러져 응원가를 부르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와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경기장에서 파는 다양한 먹을 거리도 즐거움을 더한다.

스포츠 관람을 넘어 직접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직장인들도 늘고 있다. 실제로 적당한 운동은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혼자 운동을 시작하기 망설여진다면 소모임이나 동호회를 통해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스크린야구 같은 실내 스포츠는 날씨와 상관없이 원하는 때에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직장인 동호회에서 많이 찾는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스크린야구장은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동호회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공간, 야구장비, 인원수가 부족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요소로 꼽힌다”고 말했다.

한편 리얼야구존은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이다.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및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 장구를 제공하며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동영상 강좌를 통해 올바른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 각종 안전장치를 도입해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했다. 특히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며 총 6단계 난이도 조절을 통해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다.

또한 룸마다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과 대기석이 마련돼 있어 실제 야구장에서 관전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