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구제 전문 기업 팀카시아, 24시간 대응 센터로 몸캠피싱 피해 막아 '주목'

  • 기사입력 2019.08.22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 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 범죄인 몸캠, 몸캠피싱의 피해자는 보통 여성이다.

몸캠피싱의 대부분 가해자가 음란 채팅, 피팅모델 제안 등으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뒤 이 영상을 가지고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막대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힌다.

위와 같은 몸캠피싱에 대한 정보가 대대적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 실제로 단체 채팅방, 개별 채팅방 등을 통해 자신의 영상이 유포되어 난처해진 피해자들이 굉장히 많다. 가해자가 요구하는 금액을 입금해도 같은 패턴으로 협박 해, 피해자는 난처한 상황에 빠졌다.

자신이 아니라고 해명하더라도 그 말을 믿어줄 사람도 많지 않고, 소문이 퍼져 더욱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심지어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제 3인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당 작업은 IT 보안회사를 통해 진행하면 편리하다. 팀카시아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 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어주고 있다.

그 외에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받고 해결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편,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해왔고, 신뢰도 높은 기업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