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양 맛집 '유진게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인기

  • 기사입력 2019.08.21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양양맛집 중 한 곳인 '유진게찜'은 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속초를 비롯해 인근 여러 곳에서 많이 찾아오고 있다.
양양맛집 중 한 곳인 '유진게찜'은 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속초를 비롯해 인근 여러 곳에서 많이 찾아오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흔히 말하는 집순이, 집돌이가 아니라면 휴가철에 어디로든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지로 놀러 가 머리도 식히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쉬다 오는데,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은 동해, 서해, 남해 등지로 떠나고 섬으로 가기도 한다.

동해바다를 보러 간다면 대표적인 곳이 양양인데, 인근에 유명한 관광지가 많아서 놀러 가기 좋다. 하조대, 낙산해수욕장, 오색약수터, 죽도해수욕장, 오색약수터, 남애항, 양양오일장, 물치항, 양양 서피비치 등 여러 곳이 있는데다 양양맛집도 다양해 가볼만한 곳이 많다.

양양맛집 중 한 곳인 '유진게찜'은 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속초를 비롯해 인근 여러 곳에서 많이 찾아오고 있다.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타찜 등 여러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다 해산물요리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특히, 유진게찜에서 판매하는 대게는 직접 잡아온 것이기 때문에, 신선도가 굉장히 높다. 또 가격 역시 저렴한데, 동해 심층수를 공급하는 수족관에 보관하고 있어 어획한 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유진게찜에서 대게를 주문하면 제철 스끼다시가 같이 제공돼 풍성한 한 상이 완성되며, 게장비빔밥이나 게라면 등 사이드도 같이 제공되기 때문에 한 끼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이에 비해 가격대가 낮아 현지 사람들도 많이 찾아가고 있다.

매장에서 바로 동해바다가 보이는데다, 속초등대가 있어서 매장에서 식사하면 뛰어난 풍경을 같이 즐기기 좋고 인근에 속초중앙시장이 있어 먹거리 여행이 편하며, 또한 배달, 포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편한 장소에서 식사해도 된다. 성수기에는 큰 게가 품절되기도 하므로 일찍 찾아가는 게 좋다.

현재 유진게찜 매장은 동명항에서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며,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동해바다 현지에서 잡은 대게 요리를 바로 맛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