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퍼들의 계절, 원형 M자 탈모 늘어…두피와 머릿결 관리는 남자 여자 전용 샴푸로

  • 기사입력 2019.08.21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헤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 건강을 도와준다.
헤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 건강을 도와준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2030세대 사이 서핑이 인기 스포츠로 부상했다. 과거 해수욕이나 물놀이에 대한 이미지 때문에 여름 스포츠로 이미지가 부각되어 있지만, 실제로 서핑을 즐기기에는 여름부터 가을까지가 알맞다. 서핑하기에 적절한 수온이 확보되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름뿐 아니라 가을 자외선도 만만치 않다. 두피와 모발은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부위 중 하나다. 보통 탈모는 유전적 원인이 크고 자외선에 의한 모발 손상도 일시적으로 대부분 복구되는 편이지만, 서핑이나 야외 활동이 많을 경우 두피의 노화나 화상 등으로 염증을 유발하거나 트러블을 악화시켜 손상의 이유가 될 수 있다.

바닷물도 모발의 건강을 해치기 쉽다. 바닷물에는 고농도의 염분이 함유돼 있어 제대로 세정하지 하지 않으면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되고 모발의 큐티클 층을 파괴해 모발을 푸석하게 만든다. 따라서 서핑과 같이 해양 스포츠를 즐길 때는 염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자외선과 바닷물에 민감해진 두피, 모발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탈모의 증상은 다양하다. 남성의 경우 앞머리나 헤어라인을 따라 M자 이마 혹은 정수리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의 경우 모발이 가늘어지고 숱이 적어진다. 최근에는 심각한 스트레스를 비롯한 환경적인 요인으로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여겨지는 원형 탈모 20대, 30대 젊은 탈모도 증가하고 있다.

여가문화의 발달과 함께 야외 활동 시 헤어 관리를 위한 홈케어 제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화장품쇼핑몰이나 H&B스토어의 추천 순위를 살펴보면 탈모 예방 샴푸는 물론, 화학물질의 일종인 파라벤 없는 샴푸, 미용실, 헤어전문가용 추천 샴푸, 지루성두피염샴푸, 지성, 건성두피용 등 여러 제품을 비교해보고 본인이 필요한 기능성 탈모샴푸 제품을 효과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인생템을 찾으려면 자신의 두피에 맞는 제품인지 성분을 살펴봐야 한다.

헤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테디셀러템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예민한 두피 관리법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 건강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여성용 제품으로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가는 모발과 건조한 두피에 보습과 영양을 주고 캐모마일 꽃수가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HAMOCELL 엠 헤어로스 샴푸 포 맨’은 비오틴 성분을 함유해 모발 끊김 현상을 막아주고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의 기초 체력을 키워준다. 기능성 성분과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가 올인원 두피 관리를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