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 본점’에서 즐기는 푸짐함과 즐거움

  • 기사입력 2019.08.17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여름철 휴양지 중 가볼만한곳을 꼽자면 단연 ‘강릉’이 대표적인 곳이라 본다. 강원도 해안도시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강릉은 해안도로를 타고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열기까지 더해지는 곳이다.

강릉은 가족단위보다는 주로 데이트를 위한 연인,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한 친구들로 구성된 여행인들이 저마다 나름대로의 계획을 짜고 방문한다. 물론 여행계획 없이 무작정 강릉을 향해보는 것도 좋다.

강릉 가볼만한곳 중 경포대 해수욕장은 예나 지금이나 가장 인기 있는 명소다. 경포대 인근에서만 여행을 즐겨도 충분히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지만, 주문진 수산시장, 강릉 중앙시장, 주문진 먹자골목 등 이곳저곳 들러보는 것도 좋다.

계획 없이 강릉을 방문했다고 해도 잘 알아보아야 할 것은 맛집이다. 해안도시인 강릉은 대표 항구인 주문진항 일대로 주문진 횟집부터 맛집골목 내에 강릉 횟집이 즐비하며, 대게전문점 역시 여럿 있다.

이 중 주문진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최대게 본점’은 식사시간대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릉 경포대, 주문진 맛집으로 소문난 ‘최대게 본점’은 대게전문점 및 활어회 전문점으로 대게찜, 킹크랩찜, 홍게찜, 랍스타찜, 자연산회, 모듬회를 메인메뉴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밖에 사이드메뉴로는 ‘한상차림’을 비롯해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 모듬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한상차림은 일반 대게전문점이나 횟집처럼 스끼다시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로 주문하는 방식인데, 메인메뉴만 고집하거나 푸짐한 상차림을 원하는 이들 모두가 만족할만한 구성이라는 것이 핵심이다. 강제적인 스끼다시 제공은 없고 한상차림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한 셈이다.

선주직판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강릉 맛집 ‘최대게 본점’은 어선과 대형 갑각류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영 대표가 운영하여 직접 잡은 활어, 대게, 홍게 중 품질 좋은 것만을 취급하고 있다. 킹크랩, 랍스타 역시 직수입을 하면서 이 중 품질 좋은 것만을 취급한다.

점심식사 역시 ‘최대게 본점’에서 해결할 수 있다. 회덮밥, 스페셜물회, 통우럭매운탕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말이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 1시간 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