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싱' 24시간 해결 솔루션 센터 운영…피씽문제 차단에 도움

  • 기사입력 2019.08.15 14: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디시즌팩토리는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신종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디시즌팩토리'가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알렸다.

우선 만약 자신이 몸캠피씽,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랜덤채팅사기 등에 피해를 입고 있다면 즉시 전문업체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 또한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그 후,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한다.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또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하지 말아야 한다.

특히, 디시즌팩토리의 경우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이후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는 “남성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시작한다”며,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다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