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 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을 포함한 모든 피싱범죄 24시간 차단 솔루션으로 피해자 구제 앞장

  • 기사입력 2019.08.13 18:1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팀카시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차단 및 피해 발생 최소화에 집중되어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2014년부터 확산되어 최근에 가장 조심해야 할 사이버범죄는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 채팅을 하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에게 유포하는 범죄로 그 심각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범죄행위는 대부분 카카오톡, 개별 메시지를 통해 전송되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피해자는 대인 관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심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게 될 뿐만 아니라,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금품을 갈취당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다, 그 수법도 교묘하고 한 번 퍼진 동영상으로 인해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아 팀카시아 같은 IT 보안회사에 문의를 하는 사람들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

팀카시아 IT 김태원 팀장은 “최근 들어 몸캠피싱 피해자 수가 자꾸 늘어가, 본사로 문의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본사에서는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인력을 보충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언제든 피해자가 문의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보통 IT 보안회사들을 보면, 몸캠피싱 때문에 문의하는 사람들의 수보다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해서 일 처리가 늦어지고, 피해규모가 확산되고 있다.

팀카시아에서는 이런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대폭 확충하고, 늦은 시간 문의를 하더라도 0.03초 이내에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현재 팀카시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차단 및 피해 발생 최소화에 집중되어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심각해지지 않게 관리하며,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몸캠피싱에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해킹 파일이 전송돼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므로, 랜덤채팅 및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공간에서 모두 조심하는 게 우선이다.

만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기업을 찾아 해결하고,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