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2019 레드닷디자인어워드’서 4개 프로젝트 본상 수상
아우디코리아, ‘2019 레드닷디자인어워드’서 4개 프로젝트 본상 수상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8.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지난해와 올해 초에 진행한 4개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프로젝트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인 ‘위너 (Winner)’를 수상했다.

아우디코리아가 지난해와 올해 초에 진행한 4개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프로젝트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인 ‘위너 (Winner)’를 수상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지난해와 올해 초에 진행한 4개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프로젝트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인 ‘위너 (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진행한 ‘아우디 A4 어반컬쳐스페이스’, ‘아우디루트 B 서울아카이브’, 그리고 올해 4월에 있었던 ‘아우디라운지 by 블루노트 Vol. 11’가 올해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의 공간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 아우디라운지 10회를 기념해 열렸던 ‘아우디라운지 by 블루노트 Vol. 10’는 디자인 & 아이덴티티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아우디코리아는 2017년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위너 수상, 작년iF디자인어워드 본상수상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해 9월 열렸던 ‘아우디 A4 어반컬쳐스페이스’는 아우디 A4 출시를기념해 파티와 퍼블릭전시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아우디A4의 테마였던 ‘또 다른 진보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다양한 시각으로 보여주었다.

작년 12월 열린 ‘아우디루트 B 서울아카이브’는 브랜드 다큐멘터리매거진을 표방하는 ‘매거진B’의 ‘서울’ 특별판과 아우디가 함께한 ‘루트 B’의 출간을 기념하여 아우디의 시선으로 해석한 6가지서울의 모습을 패션쇼, 라이브 공연 등의 다양한 접근으로 선보였다.

또한, ‘아우디라운지 by 블루노트’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브랜드가치를 전달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장기컬쳐프로젝트로, 열 번째 공연에서는 세계적인 재즈아티스트 ‘카산드라윌슨’과 네덜란드 재즈보컬의 신성으로 불리는 ‘바우터하멜’이, 열한 번째 공연에서는 스웨덴출신의 3인조 밴드인 ‘더티룹스’가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레드닷디자인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베스트팔렌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며 iF디자인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로 불린다.

매년 프로덕트디자인, 컨셉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의 세가지 분야로 나누어 시상하며, 아우디코리아가 수상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카테고리는 총 45개국에서 8,61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시각디자인분야를 비롯해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을 전반으로 하는 디자인 작업, 광고, 인터렉티브미디어 등을 선정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