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로데이, 몸캠피싱 & 동영상유포협박 등 피싱 완벽 차단 및 대응

  • 기사입력 2019.08.12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인터넷성범죄 몸캠피싱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 카페 중 하나인 ‘몸캠피씽 피해자 모임’에서 하루에도 수차례 ‘영상을 계속해서 지인들에게 보낸다고 협박하는데, 정말 죽고싶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문제는 경찰에 몸캠피씽 피해 사실을 신고하더라도 범인을 잡기 어렵다는 것이다. 범행에 사용되는 어플은 추적이 쉽지 않으며, 핸드폰 번호 역시 대포폰을 사용해 추적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가장 현명하고 마음 편한 몸캠피싱 해결 방법은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다. 제로데이와 같은 전문 업체에 의뢰하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해주고,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준다.

특히 몸캠피씽 피해 전문 제로데이는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돼 몸캠피씽,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던채팅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해 퍼스널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몸캠피싱 및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확실히 파악해 차단 및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몰래 실행 중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다.

현재 제로데이는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등 몸캠피싱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피해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연락하면 된다.

제로데이 관계자는 “가해자가 유도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요청해주셔야 유포 피해를 막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피해를 입어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께 오직 사실만을 알려드리며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연락을 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