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열대야 '꿀잠템' 잡아라… 남자 피부 화장품 미백, 탄력 한번에 챙기는 '리스킨' 올인원 수분크림

  • 기사입력 2019.08.10 09:3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우사인 볼트는 10초도 안 되는 찰나에 100미터를 가뿐히 주파한다. 인간 탄환이라고 불리는 그가 '이것'을 한 뒤 100미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그 비밀은 스트레칭도 막판 질주 훈련도 아니다. 정답은 '낮잠'이다.

실제로 잠을 자면 기억력을 강화하는 뇌파가 만들어진다. 이것이 운동 기술 기억을 향상하고 활력을 솟게 만든다. 세계 신기록을 만드는 꿀잠의 힘인 셈이다. 피부관리가 시급한 남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깊이 잠들고 '꿀잠'을 즐기기란 쉽지 않다. 최근 '슬리포노믹스'가 떠오르는 이유다. 잠(sleep)과 경제(economics)를 합친 말이다.

이에 기본 안대에 온열 기능이 더해진 온열 안대는 '꿀잠템'으로 인기다. 안대가 수면을 방해하는 빛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눈가를 따뜻하게 해주어 피로를 덜어준다.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동시에 수면을 돕는 다양한 사운드가 탑재된 이어폰이나 수면 중 움직임을 추적하는 스마트 베개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슬립테크'(sleeptech)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노화가 눈에 띄는 피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재생이 활발해져 이 시간에는 잠드는 것이 좋고 자기 전에 전용 남자화장품으로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특히 남자는 피부가 두꺼워 주름이 깊게 생기는 만큼 안티에이징과 함께 피지 분비로 인한 번들거림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과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남자 피부 관리를 도우며 스피룰리나와 달맞이꽃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보쏘드 에너지 파워 크림'이 주목받는 이유다.

남성 전문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올인원 탄력크림 ‘BOSOD 에너지 파워 크림'은 순한 성분을 담은 남자화장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쓸 수 있으며 미백 기능을 담아 남자 미백 크림으로 추천한다. 진정 효과를 지닌 7가지 내추럴 혼합 물질이 과잉 유분을 없애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남자 피부 관리법을 돕는 인생템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남자 피부 관리를 돕는 영양크림이나 화이트닝, 올인원 제품 등 남자 화장품 종류가 다양하다.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롭스에서 명품 남성 화장품 등 인기 순위 제품을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피부 관리를 위한 꿀잠템을 선택할 때는 피부 진정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