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차단솔루션 제공해 피싱 피해 구제 총력

  • 기사입력 2019.08.10 15: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피싱이란 Fishing에서 파생된 말로서 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를 합성한 조어라고 하는 설과 그 어원은 fishing이지만 위장의 수법이 '세련되어 있다(sophisticated)'는 데서 철자를 'phishing'으로 쓰게 됐다는 설이 있다.

쉽게 말해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고도의 술책을 이용해서 사람을 낚는 것을 말한다. 주로 잘 알려진 보이스 피싱, 스미싱, 몸캠피싱, 스피어피싱 등이 피싱의 종류라고 할 수 있다.

그중 몸캠피씽의 범죄사례가 비약적으로 늘어나며 사회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지난해 경찰청의 발표에 따르면 1~9월까지 약 1,000건이 발생했으며, 피해 금액도 지난 2015년 하반기 1억 1,200만원에서 2017년 18억 8,900만원으로 급증했다. 특히, 수치심에 신고를 꺼리는 피해자들이 많아 실제 피해 사례는 통계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 관계자는 “남성 및 청소년들이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공격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몸캠피씽 목적의 악성 APK 파일을 유포하고 있으니 낯선 이에게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스카이프, 즐톡 등을 통해 전달 받은 파일을 설치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됐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시큐어앱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1세대 업체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