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 보안 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피싱범죄 해결 24시간 서비스 시행

  • 기사입력 2019.08.10 06: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팀카시아'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릴 때부터 기술을 연구해, 현재는 24가지의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확보했다.
'팀카시아'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릴 때부터 기술을 연구해, 현재는 24가지의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확보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 어떤 사건이 발생할 경우 그 자체로 사건이 종료되기도 하지만, 거기서부터 시작되어 문제가 계속 확대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각 상황에 맞게 대처해야 한다.

대표적인 예로 몸캠피싱은 피해 범위가 너무 넓고 2차, 3차로 계속 확산될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한다.

물론 음란 채팅을 하면서 스스로 조심해야 하지만, 피팅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협박을 당하는 등 전혀 예상치 못 한 경로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을 알아내는 게 우선이다.

신종 범죄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하면서 휴대폰을 해킹해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영상을 유포하거나 개별적으로 유포하는 식으로 벌어진다. 이미 몸캠으로 인한 피해사실이 알려지면서, 갑자기 당하게 된 사람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금전적인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그러나 동영상유포협박에 대한 요구를 수용해도 영상이 유포되는 경우가 있고, 혹은 지속적인 금전적 압박이 심해져 견디기 어려운 수준에 이를 수 있다. 때문에 지인들에게 유포되기 전 바로 IT 보안회사를 찾아 검증된 기술로 동영상을 지우고, 유포되지 않게 해야 한다.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릴 때부터 기술을 연구해, 현재는 24가지의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확보했다. 이에 동영상 삭제, 유포된 경로 확인 및 차단, 웹사이트 관리, 모니터링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대응하고 있어 피해자들의 영상 유포 상황, 웹사이트 노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피해자들의 의뢰 및 문의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싱 및 영상통화사기는 한 순간에 일파만파로 퍼져 피해자의 삶을 어렵게 만들고, 정신적인 충격을 줄 수 있다"며, "게다가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무작위로 각종 웹사이트나 웹하드에 영상이 유포되는 경우도 있어서 협박을 받으면 바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팀카시아' 대표홈페이지에서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구제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