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휴가 강원도 강릉으로…경포대·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눈길

  • 기사입력 2019.08.09 15:01
  • 기자명 최태인 기자
경포대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싱싱한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강릉맛집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에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시원한 물놀이를 하기 위해 강원도 강릉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KTX 강릉역이 개통된 이후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강릉을 찾아오고 있다.

많은 이들의 국내 여행지로 사랑받는 강릉은 가볼만한곳과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해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들끼리 추억을 쌓기에도 적합하며, 경포대 해수욕장과 같은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곳이 마련돼 있어 여름철에는 여행객들로 붐비는 지역이다.

안목해변, 커피거리, 오죽헌, 주문진항, 경포대해수욕장 등 강릉의 대표적인 명소 인근에는 맛집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데 경포대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싱싱한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강릉맛집이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홍게 번식과 보호를 위해 홍게잡이가 금지돼 이 기간 동안에는 무한리필로 제공되지 않고, 미리 비축해둔 싱싱한 홍게 세트 요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2~3인세트(홍게3마리), 4~5인세트(홍게5마리)로 준비돼 있다.

홍게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활어회, 소라무침, 물회, 정구지전, 김치, 새우, 미역국, 샐러드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되며, 사이드메뉴로는 모둠회, 물회, 소라무침, 왕새우튀김, 게딱지밥, 게라면, 홍게탕이 준비돼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다양한 요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홍게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다리살은 단맛이 강하고 몸통살은 담백한 맛, 내장은 고소한 맛이 강해 취향에 따라 개인의 기호에 맞게 즐기면 된다.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매장으로 매일 새벽 바다게 출항해 수심 깊이 사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이 그 어느 곳보다 싱싱하고 좋은 홍게를 즐길 수 있다.

tvn ‘알바트로스’와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에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경포대 해수욕장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인기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