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 24시간 무료상담으로 몸캠피씽 등 피싱 피해자 구제

  • 기사입력 2019.08.09 15: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을 조사한 결과 스마트폰 보유율은 전년대비 2.3%포인트 늘어난 89.4%로 집계되었다. 스마트폰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 연령층은 20대(96.9%)로 30대는 96.6%, 40대는 96.3%, 10대는 96.0% 등으로 집계됐다. 60대의 스마트폰 사용 빈도도 67.6%에 달했다.

이와 같이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만큼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다. 이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종 사이버범죄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대표적으로 스미싱 범죄의 일환인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피싱이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이나 화상채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지는 범죄로 누적피해 규모는 약 19억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치심이나 사회적인 불이익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몸캠피싱 피해자의 특성상 피해규모는 통계에 비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몸캠피싱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성인에 비해 경각심이 부족하고 성적 호기심이 강한 청소년들까지 피해자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젊은 층에 비해 미숙하게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중·장년층에게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씽의 피의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스팸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내는 한편 정상적으로 보이는 홈페이지까지 개설하는 치밀함까지 보이고 있어 더욱 주의를 요한다. 만약 몸캠피싱을 당한다면 피의자들은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의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조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시큐어앱에서 피싱 협박에 피해를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구축하여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은 최근 불거진 몸캠피싱 문제들을 해결하며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에서는 몸캠피씽 범죄가 보통 저녁시간에서 밤 사이에 많이 일어난다고 판단하여 24시간 불철주야로 피해 상담을 받고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가능하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