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미술·문학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종

  • 기사입력 2019.08.09 11: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가 체계적이고 다양한 심리상담사 강의들과 64개의 민간자격증 강의과정의 무료수강까지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스포츠선수나 프로게이머 등이 마음을 관리하기 위해 심리상담을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정서적인 문제 해결과 평온한 마음을 가지려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에 따라 심리상담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늘어날뿐만 아니라, 자연스레 심리상담사를 희망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심리상담사는 마음속 상처를 대면해 내담자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되찾아 줘야 하는 직업인만큼 연관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심리상담사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강의들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64개의 민간자격증 강의과정들은 무료수강까지 가능해 더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한교진이 제공중인 강의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제공돼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효율적인 학습이 특징이며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 가능하다.

한교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미술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총망라하게 되는 과정으로 7부에 걸쳐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 미술심리상담의 다양한 접근,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미술치료 매치의 심리적 특성과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 실제 미술치료 임상실습에 대해 배우게 된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4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