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피플, 2019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깨끗한 물 캠페인’ 펼쳐

  • 기사입력 2019.08.06 17:2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은 안전하지 못한 식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지난 8월 3일~4일 2019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깨끗한 물 캠페인’을 진행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전국적인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 한 컵이 절실하다.

우리는 언제든지 쉽고 간편하게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하지만 UN과 WHO의 보고서에 따르면 21억 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하며, 이들 중 약 7억 명은 도보로 30분 거리 내에 접근할 수 있는 깨끗한 식수원이 없다.

대다수의 어린이들과 여성들이 식수를 구하기 위해 도보로 4시간이 넘는 위험한 거리를 오가며 어린이의 경우 장시간의 물긷기로 교육과 놀이의 기회를 상실하고 납치와 사고의 위험에 처한다.

게다가 비위생적인 식수로 설사병과 콜레라, 장티푸스 같은 수인성 질병에 시달린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은 안전하지 못한 식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지난 8월 3일~4일 2019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깨끗한 물 캠페인’을 진행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식수 및 위생환경개선에 공감하고 의미 있는 나눔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날 참여자들은 무거운 물통을 들고 지압판을 밟으며 먼 길을 오가는 아동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송지훈 어린이(13세)는“굿피플이 이렇게 도와주고 있으니깐 많은 친구들이 깨끗한 물로 튼튼하게 자랄 것 같다. 친구들이 힘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굿피플은 베트남과 케냐, 필리핀 등 지구촌 곳곳에서 식수 및 위생환경개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고려진공안전과 한솔섬유의 후원으로 베트남 호찌민 지역에서 집중적인 식수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8번째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