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타이어세이프 어워드서 제조사 부문 수상
한국타이어, 英 타이어세이프 어워드서 제조사 부문 수상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9.08.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어 안전 인식 제고한 공로 인정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영국 타이어 안전 관련 단체 '타이어세이프(TyreSafe)'가 수여하는 '2019 타이어세이프 어워드(2019 TyreSafe Awards)'를 수상했다.

타이어세이프는 타이어 관련 사고를 줄이고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과 타이어 결함이나 불법 타이어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2006년 조직된 단체다. 

타이어 제조, 유통, 판매업체들뿐 아니라 교통 및 안전 관련 정부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타이어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실제로 타이어 관련 사고로 발생한 사망자나 중대 부상자 수를 46%가량 줄이기도 했다.

타이어세이프 어워드는 영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타이어 안전 관련 인식을 개선시키는 데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캠페인을 펼친 공로로 타이어 제조사 부문을 수상했다.

타이어 안전 인식에 대한 조사 결과, 영국 운전자 중 80%는 타이어 트레드 마모한계(1.6mm)에 대한 법적 기준을 모르며, 젊은 운전자 중 45%는 사용 내역을 알 수 없는 중고 타이어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관리와 안전에 대한 운전자들의 인식과 행동을 개선시키기 위해 타이어 안전 인식 관련 조사 결과를 알리고 타이어 정기 점검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내부 집계 결과 해당 캠페인의 메시지는 약 6백만명에게 전달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