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로데이, 현명한 몸캠피씽 대처 방법 공개... 24시간 서비스 센터 운영

  • 기사입력 2019.08.05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몸캠피씽 전문 ‘제로데이’는 리벤지포르노 및 몸캠피씽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 동영상 유포되는 경로를 완벽히 차단하고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청소년, 성인을 구분하지 않고 최근 디지털 성범죄 몸캠피씽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몸캠피씽의 수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단순히 친해지자며 시작한 영상통화를 진행하고 나아가 몸캠, 몸또로 이어지게 되고, 상대는 좀 더 자극적인 것을 시도해보자며 APK파일을 보낸다.

파일을 열어 설치를 하게 되면 연락처 및 개인정보들이 유출되고 몸캠 동영상과 이렇게 유출된 연락처들, SNS 계정들을 바탕으로 협박이 시작된다.

또한 SNS계정의 경우 한 번 몸캠영상이 유포되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피해가 커질 수 있기에 상황이 더욱 심각해진다.

몸캠피싱은 100% 완벽한 해결방법이란 아예 처음부터 몸캠을 하지 않는 것, 그리고 가해자가 보낸 파일을 설치하지 않는 것뿐이다.

하지만 이미 발생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싶다면, 증거자료를 확보하고 경찰서에 신고해야 하며 연락처 변경, SNS 탈퇴,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등도 필수다.

또한 가장 가까운 지인과 가족에게는 어렵더라도 피해 사실을 솔직히 이야기하는 편이 낫다.

만약 스스로 판단해 가해자에게 돈을 보내거나, 혹은 가해자를 도발하며 시간을 끄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

돈을 받았다고 해서 순순히 유포된 파일을 삭제해줄 리도 없을뿐더러, 도발하며 시간을 끄는 사이 충분히 유포가 되고도 남기 때문이다.

또한 실제로 경찰에 신고하더라도, 가해자들을 체포하거나 입금한 돈을 다시 되찾기도 매우 어렵다.

가장 현명하고 마음 편한 해결 방법은 전문가를 통해 초기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다. 제로데이와 같은 전문 업체에 의뢰하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해주고, 가장 정직하고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알려준다.

특히 몸캠피씽 전문 ‘제로데이’는 리벤지포르노 및 몸캠피씽 피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 동영상 유포되는 경로를 완벽히 차단하고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몸캠피싱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피해 사실을 인지하는 즉시 연락하면 된다.

업체 관계자는 “가해자가 유도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요청해야 유포 피해를 막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피해를 입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오직 사실만을 알려주며 철저한 초기대응에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연락을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