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액무료 ‘한교진,’ 노인.도형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종 강의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19.08.04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마음의 상처는 억지로 인내한다고 해서 치유되지 않으며 종국에는 더 큰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만약, 본인이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향후 다양한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다.

마음의 병을 갖고 있을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리상담을 꼽을 수 있다.

심리상담은 대중들이 흔히 알고 있는 미술, 음악 등의 요법 뿐만 아니라 노인,부부, 아동 등 세대에 따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해 내담자의 상황에 따라 내담이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도형 심리상담사 1급(제2017-004911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등 64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노인 심리상담사가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사회로 변모하고 있는 현 시국에 따라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교진에서 수강하게 되는 노인 심리상담사는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술 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