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초맛집 ‘유진게찜’, 바다 전망과 신선한 대게를 만날 수 있는 곳

  • 기사입력 2019.07.31 1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유진게찜’은 속초에 위치한 대게 맛집 중 한곳으로 전망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많은 사람들이 여름이 되면 푸른 바다를 보며 이 더위를 헤쳐나간다. 올해는 기온도 높고 습도도 높아서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이들이 휴가철에 시원한 바다에서 해수욕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여름을 잘 보내고자 한다.

특히, 강원도 속초로 방향을 잡는 사람이 많다.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 등 여러 가지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동해바다에서 바로 잡은 해산물, 대게 등을 맛보기 좋다. 또한, 아바이마을, 속초해수욕장, 동명항, 영금정 등 여러 곳을 둘러볼 수 있어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방문하기 좋다.

강원도 속초에서는 게타운에 가서 대게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동명항을 비롯해 속초 각지에 대게맛집이 즐비한데, ‘유진게찜’ 역시 속초에 위치한 대게 맛집 중 한 곳이다. 전망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대게 전문점이다. 유진게찜에서부터 시작돼 속초에 대게 맛집이 하나 둘 생겨났는데, 저울 조작이나 바가지 행위 등이 없어 입소문을 듣고 일부러 멀리서 이 곳을 찾기 위해 속초를 방문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다.

매장에서 바로 동해바다와 속초등대 등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전망 좋은 대게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유진게찜에서는 어선을 직접 운영해 대게를 동해바다에서 바로 공수해와 가격대가 저렴하며, 제철 스끼다시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아울러 대게나 랍스타, 킹크랩 등을 주문하면 게딱지비빔밥, 게라면 등 다양한 별미도 곁들여 맛볼 수 있다. 인근에 속초중앙시장, 대포항맛집거리, 속초동명항맛집골목 등 여러 곳이 몰려 있어 근처에서 다양한 유명 맛집도 같이 들러보기 좋다.

유진게찜은 성수기가 되면 사람들이 몰려 너무 늦으면 큰 게가 다 품절돼 있을 수 있다. 또한, 손님이 많을 때는 게 추가가 불가능하기도 해서 일찍 가서 푸짐하게 주문하는 게 좋고, 매장 내부가 넓어 단체관광객도 무리 없이 찾을 수 있다.

현재 속초 맛집 ‘유진게찜’은 동명항에서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