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가철 국내여행, 강릉 가 볼만 한곳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인기

  • 기사입력 2019.07.27 18:3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강릉은 항구가 많고 수산시장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은데, 특히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 강릉 맛집으로 소문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신선한 홍게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된다.

여름휴가 여행지로 매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강원도 강릉이다.

강릉은 오션뷰 호텔과 풀빌라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다양한 해수욕장이 있어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여행지이다.

여름철 강릉 가 볼만 한곳으로 손꼽히는 곳은 대표적으로 경포대 해수욕장이 있으며, 이외에도 안목해변, 안목 카페거리, 오죽헌, 사천진해수욕장, 강문해변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강릉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명소뿐만 아니라 맛집이 즐비해 여행객들의 마음을 더욱 사로잡고 있다.

무엇보다 항구가 많고 수산시장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은데, 특히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 강릉 맛집으로 소문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신선한 홍게를 제대로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홍게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다리 살은 단맛이 강하고 몸통 살은 담백하며 내장은 고소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본래 홍게를 무한으로 제공했지만, 지난 7월11일부터 8월25일까지 홍게번식 및 보호를 위해 홍게잡이가 어렵게 됐다.

이처럼 국가차원에서 홍게가 원활하게 번식할 수 있도록 어업협정을 정했기 때문에 현재는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기기는 어렵다.

하지만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2~3인세트(홍게3마리), 4~5인세트(홍게5마리)를 제공하면서 보다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당황하지 않도록 했다. 이는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의 적절한 대처라 볼 수 있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선주직판장으로 선주가 직접 동해에서 대게와 홍게를 잡아오는 방식이다.

이번 홍게 세트메뉴에는 기존보다 더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는데, 일단 활어회를 비롯해 소라무침, 물회, 샐러드, 정구지전, 김치, 새우, 미역국을 제공하며, 보다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고자 사이드메뉴인 왕새우튀김, 모듬회, 게딱지밥, 홍게탕, 게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바 있으며, 특히 먹방 유투버들이 극찬했던 강릉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