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이스 메이크업 살려주는 클렌징, 얼굴 각질 제거 세안 중요…젤 클렌저 & 폼클렌징 눈길

  • 기사입력 2019.07.27 15: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풍부한 수분감의 데일리 클렌징 'TS클렌징 젤'과 여드름 피부 전용 클렌징 폼인 'TS 아크네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피부 각질 및 노폐물 케어에 도움이 된다.
풍부한 수분감의 데일리 클렌징 'TS클렌징 젤'과 여드름 피부 전용 클렌징 폼인 'TS 아크네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피부 각질 및 노폐물 케어에 도움이 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베이스 메이크업과 클렌징은 화장의 기본이다. 피부 표현을 잘 해야 다른 메이크업이 예뻐보일 수 있고, 규칙적인 각질 제거와 매일 저녁 폼클렌징으로 깨끗하게 세안한 피부야말로 맑고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준비 과정이기 때문이다.

화장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청결한 얼굴 클렌징을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대한 관찰이 필요하다. 어떤 화장이든 피부 타입에 따라 관리법이 다를 수 있어서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 피부 톤에 맞는 색상에 대해서도 알아두는게 좋다. 대표적인 베이스 메이크업 화장품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컨실러, 화운데이션, 컴팩트 파우더 등이 있다.

화장의 첫 단계인 메이크업 베이스는 피부색의 단점을 보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미, 주근깨, 점을 비롯한 잡티 커버를 위해서는 컨실러가 필수다. 화운데이션은 피부색과 피부 결점을 보완하면서 피부를 보호해주고, 파우더는 화운데이션을 피부에 고정시키면서 피부결을 투명하게 케어해준다.

하지만 여자, 남자를 불문하고 아름다운 피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깨끗한 피부 관리가 우선되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약산성 클렌징, 클렌징 크림, 딥클렌저를 이용한 청결한 세안이 요구된다.

민감성 피부나 복합성 피부, 여드름 피부라면 클렌징 제품 선택에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 자극이 적은 순한 클렌징 워터 사용이 권장된다. 여드름 피부나 지성 피부의 경우 얼굴 각질 제거도 추천한다. 규칙적인 각질 제거는 여드름이나 뾰루지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없애고 표피가 정상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지성 피부 각질제거제, 각질제거 클렌징 등으로 각질을 없앤 후 충분한 보습이나 진정용 화장품을 사용하면 동안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건성피부도 마찬가지다. 각질은 피부의 수분 보유를 방해해 건조한 피부의 이유가 될 수 있다. 단 여성, 남성 누구나 자극이 심한 방법으로 피부 각질을 제거하거나 유해한 성분이 담긴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각질 제거제, 각질타월 등은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판매 순위나 인기순위, SNS상에서 입소문이 난 얼굴 스크럽 추천 제품이더라도 성분과 제형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각질제거제와 클렌징을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각질&클렌징 2-SET'은 실구매자들의 입소문으로 재구매율이 높아 인생템 추천이 많은 제품 중 하나다. 풍부한 수분감의 데일리 클렌징 'TS클렌징 젤'과 여드름 피부 전용 클렌징 폼인 'TS 아크네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피부 각질 및 노폐물 케어에 도움이 된다.

'티에스 클렌징 젤'은 수분 젤의 쿠션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지워준다. 세안 전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펴바르고 마사지한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티에스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 각질 및 피지를 케어하며 풍부한 거품이 부드럽게 노폐물을 없애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