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 TV출연한 주문진 가볼만한곳

  • 기사입력 2019.07.26 18: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주문진 맛집으로 소문난 ‘대영유통’은 싱싱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주문진 맛집으로 소문난 ‘대영유통’은 싱싱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 여름 휴가철에는 강원도로 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다. 특히, 강릉은 푸른 동해바다를 즐기기 위해 휴가 성수기에는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린다. 강릉은 가볼만한곳과 맛집이 많고 예쁜 카페와 펜션이 많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이다.

강릉은 맑은 바닷물에서 각종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여름철에 더욱 인기가 많으며, 안목해변과 안목커피거리, 정동진, 경포대, 오죽헌, 중앙시장, 경포해수욕장, 송정해변, 주문진 등 명소가 많아 남녀노소 여행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아울러 강릉 주문진 주변에는 맛집과 횟집이 많은데, 대표적인 주문진 맛집으로 소문난 ‘대영유통’은 싱싱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대게찜으로 게 요리를 주문하면 13여 가지(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의 스끼다시가 정갈하게 조리돼 제공된다.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눈으로 직접 보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신뢰성을 높이고 있으며,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아침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대게를 판매하고 있다. 수입산 게(킹크랩, 랍스타)는 직수입해 원가를 낮춰 보다 나은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대영유통은 강릉에서 가격이 저렴하기로 유명한데, 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싶다면 방문하기 전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하거나, 먹고 난 음식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계정에 인증해주면 비용의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KBS1 6시내고향, KBS2 2TV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채널A 서민갑부 등 강릉 내에서 TV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