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저금리 시대 부동산 시장 격변 예고, ‘남산 센트럴뷰’ 주목

  • 기사입력 2019.07.26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 18일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연 1.5%로, 종전보다 0.25%포인트 인하했다. 기준금리가 3년 만에 내려간 것으로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과의 통상 문제 심화로 경기불안 가능성이 커진 탓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이번 기준 금리 인하는 부동산 시장에도 미칠 여파가 상당할 것으로 관측된다. 금리가 낮아지면 담보대출 이자가 낮아져 수익형 부동산의 수익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사상 유례 없는 1%대 기준 금리 시대를 맞아 수익형 부동산의 몸값이 치솟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며, 특히 은퇴해 투자처를 찾는 베이비붐 세대에게는 수익형 부동산이 가장 큰 화두로, 높은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분석했다.

이렇듯 수익형 부동산으로 많은 관심이 몰리는 가운데 단연 서울 사대문 안의 수익형 부동산은 전매제한이 없으며, 대출규제, 1가구 2주택 미적용, 종부세 면제 등 혜택으로 공실 걱정 없는 투자처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사대문 안 지역은 70만 수요가 있는 충무로&을지로 CBD(중심업무지구)지역으로 직장인 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또한 3만 5천여 명의 상가 종사자들이 있는 동대문 패션타운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지역으로 뽑힌 명동 관광특구까지 포함되어 있어 폭발적인 배후수요와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인 유동인구 자랑한다.

반면 이들의 수요를 따라줄 숙박시설은 턱없이 부족해 그나마 있는 노후화된 숙박시설 마저도 공실을 찾아볼 수 없는 이례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은 서울 사대문안 지역을 금싸라기지역이라 부르며, 신규로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에 목말라 있는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중구 인현동 1가 136-20번지 일원에 사업지를 둔 충무로 ‘남산 센트럴뷰’가 분양 소식을 알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17층 규모로 생활형숙박시설 315실과 29실의 근린생활시설이 공급되는 충무로 남산 센트럴뷰는 일대 턱없이 부족했던 숙박시설에 대한 수요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서울 사대문 안 대규모 개발사업지로 관심을 받았던 세운재정비촉진지구가 정비구격 해제 절차에 들어가게 되었고, 서울시가 해당 구역에 주택 약 5,000가구를 공급한다는 계획도 무산면서 일대 주거가 가능한 부동산 상품에 대한 희소성이 급격히 높아졌다.

이러한 이슈는 고스란히 충무로 ‘남산 센트럴뷰’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결과를 낳았고, 이를 접한 투자자들의 분양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업체측은 전했다.

충무로 남산 센트럴뷰의 입지적 장점 만으로도 큰 이슈가 되고 있지만 편리한 교통과 편의시설, 쾌적한 주거환경은 남산 센트럴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다.

쿼드러플 역세권에 해당하는 을지로3가역(2, 3호선), 충무로역(3,4호선), 을지로4가역(2,5호선)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남산 1호터널로 인한 강남 진입까지 수월해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또한 서울 중심지 인만큼 다양한 버스노선까지 갖추고 있어 서울 어디든 뻗어 나갈 수 있는 교통 네트웍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도보 10분 거리 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중구청, 서울 중부경찰서,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 지하상가 등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고, 청계천, 남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인접해 있다.

이외에도 남산 조망이 가능한 옥상 정원, 전 세대에 주방시설, 빌트인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천정형 에어컨, 붙박이가구 등 기본 옵션으로 설치되고 발코니 설계로 공간 효율성을 높인 풀퍼니쳐 설치가 되어 거주자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한다. 더불어 코인세탁실, 스마트박스, 휘트니스 센터 등 입주민을 위한 특화시설도 마련되어 있으며, 단지 내 상가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원스톱 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다.

현재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시공사 강산건설이 책임준공하며 신탁사는 하나자산신탁으로 2021년 4월 입주 예정이다.

한편 남산 센트럴뷰’ 홍보관은 2, 3호선 을지로3가역, 3, 4호선 충무로역 명보아트홀 4층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을 방문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남산 센트럴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