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스원, 전자부품연구원과 車 소재·부품 분야 기술 공동 개발

  • 기사입력 2019.07.23 09:1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불스원 이창훈 대표(좌)와 전자부품연구원 김영삼 원장(우)이 자동차용 소재·부품 분야 기술 공동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불스원이 전자부품연구원과 자동차용 소재·부품 분야 기술 공동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불스원과 전자부품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차량용 공기 필터의 스마트 센서 개발, 전기차용 애프터마켓 제품 개발, 차량용 공기청정기 개발, 기타 공동 사업 발굴·기획 및 공동 연구협력을 진행한다. 

스마트센서를 비롯한 자동차용 소재·부품 분야의 기술 개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국내 1위의 자동차 용품 전문 기업인 불스원은 전자부품연구원과의 기술 개발 협력을 통해 전장용품 사업을 보다 강화하고, 자동차 공기청정 관련 기술 개발 및 친환경차 시대에 걸맞은 애프터마켓 신규 카테고리 개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사업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불스원 이창훈 대표는 “불스원은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을 비롯한 다양한 자동차 관리 용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 및 관련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면서 “이번 전자부품연구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자동차 시장 환경 변화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마켓리더로써 최상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